자전거 라이딩 2번째 글이네요 ㅎㅎ 

이번에 알려드릴 코스는 하트코스 라고 합니다. 

안양천-한강-탄천-양재천-학의천-안양천을 이으면 하트 모양이 된다고 해서 하트코스입니다. 

저는 광명시에서 출발했습니다. 

아침 아홉시에 출발~

장미가 활짝 피었습니다. 

안양천 찬빛 광장 근처 이구요 광명대교와 철산주공 9단지에서 가까워요 ㅎㅎ 

안양천에 장미가 활짝 

자주 보는 고척돔을 좀 지나면 목동입니다. ㅎㅎ 

고척돔

목동에 위치한 자전거 도로입니다. 

한강합수부입니다.

여기까지 30분정도 걸리네요 

친구 자전거랑 같이 사진 찰칵 ㅎㅎ

제일 유명하고 라이딩하시는 분이 많은 곳입니다. 

한강 자전거도로입니다. 

한강 자전거도로

한강을 보며 좀 달리다 보면

이제 여의도 국회의사당이 보이네요 

여기까지 자전거로 오는데 45분정도 걸렸어요 

국회 의사당을 지나 이제 63빌딩이 보이네요 ㅎㅎ 

자전거타고 여의도를 많이 가는 이유는 아무래도 도로도 좋구요 볼거리 많네요 

63빌딩

1시간 조금 넘게 라이딩을 했구요 

흠흠 당 떨어진거 같아서 여의도 편의점에서  당 보충했어요. 

새빛둥둥섬을 지나서  앗 

잠수교에서 서울 푸드페스티벌이 하네요 ㅎㅎ 

한참 준비중였습니다.

수박을 가지고 만든 작품인데 쩝 예술이네요 ㅎㅎ 

얼음을 가지고 조각중이였어요 

우와 

아직 반도 못왔어요 ㅎㅎ 

그래서 다시 출발합니다. 

 한강자전거 공방 없어지고 자전거 대여소가 생겼어요

한강 자전거도로의 묘미는 강을 보며 달릴수 있다는거죵 

한강 자전거도로에서 탄천 사이 길 

롯데월드 타워가 보이네요 

앗 자세히 보면 

잠실 주경기장이 보입니다. 

이제 탄천 자전거 도로로 진입합니다. 

안녕 한강 자전거도로 

이제 양재천이네요 

여기의 특징은 조용해요 

거리만 가까우면 자주 라이딩 하고 싶은 곳이예요 ㅎㅎ 

한강 자전거 도로에 비해

자전거 타시는 분은 별로 없지만 

속도를 내기에는 좀 무리가 있습니다. 

도로가 좁아서 ㅎㅎ 유일한 단점이예요

강남이라서 깔끔하네요 ㅎㅎ 

양재천 자전거도로는 항상 관리한다라는 느낌이예요 

날파리도 없고 취향저격입니다.

가는길에 오리 친구들도 있어서 한장 찰칵

이제 양재천이 끝나고 과천성당이 보이네요 ㅎㅎ 

밤에 보면 특히 멋있어요 

과천 자전거 도로 끝 

과천 중앙 공원이 나옵니다

과천 중앙공원 근처 봉구스 밥버거 집을 들렸어요 ㅎㅎ

봉구스 떡갈비 밥버거 얌얌 했습니다. ㅎㅎ

여기 사장님 엄청 친철해요 ㅎㅎ

밥버거를 먹고나니 어느덧 1시가 다됐네요 

하트코스의 장점은 주변에 지하철이 많아요 

도중에 힘들면 포기 하고 가면 되요 ㅎㅎ 

인덕원역이 보이네요 ㅎㅎ

오후 1시 동편마을에 도착했어요.

근처 카페거리로 고고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이네요 ㅎㅎ

동편마을 드로인 커피숍에서

아메리카노와 키위 한잔  

여기서 두시간 멍때리다가 이동합니다 ㅎㅎ

안양 포스코 더삽 아파트가 보이네요 

전에 하트코스 완주할때는 짓고 있었는데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다시 안양천에 합류했어요. 

이제 한시간 이내 라이딩 하면 도착해요.

석수를 지나 헛둘헛둘 

철산대교 이정표가 보여요 ㅎㅎ 

이제 처음 출발했던 광명에 도착했어요 ㅎㅎ 

총 70키로의 구간이 였구요 

결국 집까지 오는데 똑같은 구간이 없어서 지루하지 않구요.

곳곳에 대중교통이 있습니다. ㅎㅎ 

도심이기 때문에 편의점이나 보급할 곳이 많아요 

70키로의 구간중에 4키로 정도만 자전거도로가 아니였구요 

총 66키로의 자전거도로입니다. 

66키로 중에 한강자전거도로, 안양천, 탄천, 양재천 모두 자전거가 달리기에는 최적의 조건이예요 

 

 

 

 

 

'여행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부도 자전거 캠핑  (2) 2019.06.07

+ Recent posts